인사말

안녕하세요.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을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건축도시대학원은 국민생활의 환경개선에 기여라는 교육목표 하에 1981년 환경대학원으로 최초 설립되어, 올해로 설립 37년을 맞이하였습니다. 현재 1400여명의 졸업동문들이 건축, 실내, 도시, 부동산, 조경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각각의 분야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국내의 관련대학원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저희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은 연구실제도를 채용하여 실무중심의 밀도 높은 설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2년 또는 2년반의 과정을 거쳐 이론과 실무능력, 전문성과 국제적 감각을 지닌 전문가로 양성됩니다.


저희 대학원은 건축, 실내건축, 도시, 조경 등이 각각 하나의 개체가 아닌, 지역사회, 도시환경, 자연 및 문화 환경 하에서 서로 관계하며 성립하는 존재라는 인식하에, 타분야의 이해를 통한 깊이있는 건축과 도시의 개념의 구축과 정립을 지향하며, 현재와 미래의 변화, 다양성 및 글로벌화에 유연히 대응할 수 있는 실전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곳. 여러분들이 열정과 애착을 갖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그러한 건축도시대학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곳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에서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키워나가시길 기대합니다.


 

건축도시대학원 원장 공순구